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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닷컴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주스닷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서비스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으로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와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상기 제2항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 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가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4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의 수정기타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일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사이트 이외의 연결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의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2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력/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① ”서비스”와 고객의 PC간의 개인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Thawte를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②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③ 전문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감시위원회의 감사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서비스”가 정한 정보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서비스”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서비스”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인지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12조 (연결 “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서비스”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서비스”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개된 게시판에 게시된 게시물을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 16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 전자거래 분쟁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