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JOIN

이용약관

ZOOS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 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전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 보시고 아래 동의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닷컴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주스닷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서비스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으로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와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상기 제2항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 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가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4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의 수정기타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일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사이트 이외의 연결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의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2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력/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① ”서비스”와 고객의 PC간의 개인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Thawte를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②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③ 전문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감시위원회의 감사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서비스”가 정한 정보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서비스”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서비스”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인지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12조 (연결 “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서비스”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서비스”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개된 게시판에 게시된 게시물을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 16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 전자거래 분쟁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ZOOS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을 반드시 읽어 보시고 아래 동의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주스닷컴’(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님의 권리를 보호하고 좀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할 목적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②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최초 회원가입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주스닷컴’(회사)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 보존항목 : 이름, 아이디, 이메일

-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②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만14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7. 쿠키(Cookie) 설치, 운영 및 거부

쿠키 :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정보 파일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 등의 사용 목적 : 사이트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 식별 및 사이트 설정 기능이 담겨져 있어서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I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사이트별 개인정보에서 거부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에 의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운영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는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취급을 위해 최대한의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 부서
성명 : 신희경
부서명 : 운영관리팀
연락처 : 070-4367-3432, admin@zoo-s.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privacy.kisa.co.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op.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1566-0112)

10.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링크 웹사이트들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당 링크를 통해 외부 웹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정책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12. 개정이력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아래 시행일자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 2018년 8월 1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공고일 : 2018년 9월 1일